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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링 마케팅



마케팅의 역사 블라블라블락

마케팅의 목적 블라블라블라


수익증대 : 매출 목표, 고객 유치

비용절감 : 비용 절감 목표, 적은 비용으로 고객 유치

충성도 높은 고객 유치 : 유지 목표, 고객 유지


미디어의 역할 콘텐트가 필요


마케터가 수익을낸다?

블로그를 운용을 잘해서 => 캠페인 효과 증대


레드불 - 잡지 출간

레고 - 영화등 스토리 창출



우리는 단시간의 접근으로 오디언스가 제품을 구매하기를 바라는 식의 마케팅을 버려야 한다. 우리는 장기간 오디언스를 구축해서 지속 가능한 새로운 마케팅으로 거듭나야 한다. 오디언스가 솔루션을 찾을 때 곧바로 생각나는 브랜드군에 솔할 수 있도록 적절한 경험을 통해 그들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마케팅의 미래다. 이는우리의 사업을 구해줄 단 하나의 자산인 오디언스에게서 장기적인 수일을 얻는 것이다.



배우 기네스 펠트로는 굽닷컴 goop.com출시

처음엔 여행지 추천 및 쇼핑 조언을 제공하는 e뉴스레터 -> 구독자 증가 ->헌신적이고 충성도 높은 오디언스를 구축한 굽은 제품을 출시 ->완성된 의류 브랜드 라인 출시


"굽"은 미디어 회사일까 아니면 옷을 판매하는 브랜드일까? 5년 후에는 무엇을 판매하고 있을까?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직접판매하는 채널

회사가 소유하지 않아 자유롭지 않은 채널

당신의 선택은!!?


비효율적이 시스템이 유일한 해결책인 것처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현재의 마케팅이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이고, 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게끔 호도되어 온것이다.




지들이 주고 받은 이메일 내용 번역해서 처 넣고 있고.. 존나 성의 없네 이 책 진짜(내용이 없는건 아님)


콘텐트 비즈니스 모델


오디언스와 관계하는 첫 단계 ->디즈니는 극장


회사가 콘텐트 가칠르 창조해 충성도 높은 오디언스를 구축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아주 다양해짐.



미디어 경영자로서 콘텐트를 어떻게든 절달하는 것에 속박되어 그것에만 집중할 게 아니라 놀라운 콘텐트로 훌륭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것에 집중해야 해요.


지속해서 가치 있는 콘텐트 경험을 전달해 충성도가 높은 오디언스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것만 잘 해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올바른 길 위에 있지 않다면, 달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독일 속담


얼마나 많은 콘텐트를 만들어내느냐가 아니라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만들어내는 콘텐트의 품질이 괸장히 좋아야 한다.



마케팅팀 혁신을 위한 3가지 핵심 요소

1. 구매 여정을 안내하는 것보다 이벤트를 기획한다

-> 콘텐트를 구독하도록 유도하고 다음 단계의 경험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는 몇 가지 놀라운 이벤트를 연출


2. 데이터 중심이 아닌 의미 중심으로 사고한다.

-> 데이터는 그저 참조 또는 분석을 위한 사실과 통계 ->데이터의 감성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들을 개발해야한다. ->데이터로 무엇을 증명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 통찰력 있는 질문을 던져야 함.


3. 속도가 아닌 민첩성을 추구한다.

혼돈 속에서 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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